Windows 8 VHD 설치 삽질

몇일이 지났는지 모른다.

Windows 8 을 VHD에 설치하고 멀티부팅하려고 삽질했지만 안된다.

처음에는 디지털 서명이 안되었다고 하기에 부트매니저를 Windows 8 로부터 복사해서 사용하려고 했다.

그러자 잘 진행되는 듯이 보이다가는 부팅환경을 업데이트 할 수 없으니 시스템을 재부팅하라고 한다.

난 항상 남의 의견을 존중한다.

그래서 재부팅 했더니 unexpected erroor(자세한 것은 캡쳐를 안 해서 모르겠다)  메세지를 뿌리면서 계속 시스템을 재시작 하란다.

열댓번 재시작 해봤지만 똑 같은 메세지만 내 나에게 보여준다.

Gimagex  로 VHD 를 만들어도 보고, ko-KR 을 en-US 로 바꾸어 보기도 했지만 Windows 8 화면을 볼 순 없었다.

이거 이거 내 시스템만 Windows 8 하고 궁합이 맞지 않는 건 아닌지 모르겠다.

VirtualBox로 설치했을때에는 에러가 발생했지만 그래도 무시하고 계속 재부팅 하니 결국에는 Windows 8을 아래 캡쳐 화면처럼 볼 수가 있었는데 말이다.

물론 동작도 잘 되었다.

네트워크 카드가 잡히지 않고, 게스트 확장을 설치하면 입 꾹 다물고 더 이상 내 바램에 응답하진 않았지만 말이다.

윈도우8설치   윈도우8설치02

윈도우즈8설치01   윈도우즈8설치03

결국 VirtualBox에서 본 Windows 8 로 만족하고 VHD는 정신건강 나빠지고 성질 더러워질까 봐  이쯤에서 포기 하고 말았다.

VHD는 다음 기회에…

너무 많은 시간을 할애하기에는 내가 너무 바쁘다.

댓글

  1. 해결방법 http://blog.naver.com/leest0641?Redirect=Log&logNo=100138164799

    답글삭제
  2. 링크 감사드립니다.
    하지만 저도 시행해 본 방법이군요. 멀티 부팅 메뉴까지 다 나타난 뒤에 한참 부팅하다가 에러가 발생하는 상황이라서요.
    저는 grub로 우분투와 멀티부팅하고 있기 때문에 이런 현상이 일어나는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.

    답글삭제

댓글 쓰기

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

DJI OSMO Mobile 2 사용기

Galaxy Tab S4에서 OneNote 필기시 글자 밀림 현상

VirtualBox에서 마우스 제어권 찾아오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