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lite로 XP 200M 이하로 만들기

nlite로 XP를 200M 이하로 만들어 보려고 했다.
하지만 늘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출력되곤 했다.

왜 그럴까?
여러곳을 검색해본 결과 한국어판에서만 이런 현상이 일어난다고 추측되었다.
그래서 수십번 설치 해본 결과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뜨면(한글이 드문드문 빠지는) 설치시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것을 확인했다.

아직 100% 확실한건 아니지만 nlite에서 키보드와 한국시간을 설정하면(이 화면은 캡쳐 하지 못했다). 200M 이하로 제작할때 위와 같은 화면들이 나타난다.

그래서 이과정은 설정하지 않고 제작하자 198M까지 줄여도 아무 이상없이 설치 되었다.
더 줄일수도 있을거라 생각하지만 내가 필요한것이 제거 될것이기 때문에 여기서 멈추었다.

나는 전문가(고수?)가 아니라서 왜 그런지는 모르겠다.
하지만 나는 수없는 반복을 하면서 여러가지 문제를 해결해 왔다.
슬프지만 명확한 원인은 나는 알수가 없고 경험만 해 볼수 있었다.

지금 제작한 시디로 구형 노트북에 설치하고 네비게이션으로 사용중이다.

설치후 하드디스크를 차지하는 용량은 900M를 조금 넘는다.
나의 노트북 하드디스크 용량이 6G이기 때문에 해본 작업이다.

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

DJI OSMO Mobile 2 사용기

Galaxy Tab S4에서 OneNote 필기시 글자 밀림 현상

VirtualBox에서 마우스 제어권 찾아오기